~ 2016-07-26 0/무제한 [50]point
cooldude 2016-07-23 13:00:52
뭐 잠깐 너두나두 하다가 시들해지겠지 뭐~
민이미닌 2016-07-23 12:05:21
흥행은무슨 . 사고만생길꺼야
nsr 2016-07-22 21:48:03
솔직히 한국에선 가상현실게임으로는 애니메이션보단 리니지및 한국게임이 최곤데 문제는 게임이 모험뿐아니라 살인 및 잔인한면이 있다는 문제와 대표성이 없다는 점이 있지
nsr 2016-07-22 21:45:06
질문에 포켓몬고 만큼 흥행을 얻을수있을거냐고 물어보는데 당연히 불가할것으로 여긴다. 한국엔 산업성이 큰 만화나 콘텐츠가 부족하고 있다하더라도 가상게임으로는 절대 맞지않는 프로그램이 대다수다. 더불어 맞는콘텐츠도 포켓몬고처럼 한국이 만든대표작이라는 느낌 및상징은 없을것같고 무엇보다도 그동안 국가지원하에 제작된 영상 및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보면 돈만날리고 그보다 적게 투자된 외국것보다 퀄리티도 무척낮았다. 일명 쓰레기가 된게 대다수..차라리 기업에 맡기면 퀄리티랑 상업성도 높겠지..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포켓몬고와같은 게임을 만든다고 해도 그때는 다른 기업또한 여러게임을 만들것이고 흥행은 잠시 반짝할것이다. 그것도 국내에서만. 해외에서까지 뜰거라 생각안한다 . 우리나라가 처음개발한거면 몰라..
또한 어플자체가 인기가많은만큼 보안상 안전상 위험이 크기때문에 전국적으로 한국에 도입하는것보다 차라리 지금처럼 관광지마냥 특정지역만을 제공하는것이 이득일것이라 본다
zuro 2016-07-21 11:00:34
흥행은 가능하겠죠...
SdToWN 2016-07-20 20:56:44
길죠? 요약으로 다시 얘기합니다. 1.다양하지 않은 캐릭터와 장르 2.각종 규제로 죽어버린 한국애니/게임산업 3.뭐 하나 뜨니깐 이때다싶어 중국마냥 배껴내는 마인드
SdToWN 2016-07-20 20:54:39
게다가 정부의 과도한 게임규제(마약과 동급 취급, 셧다운제) 등으로 국내 게임사는 그 이전에 단물만 빨고 해외로 갔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아동애니에만 치중되었으며(카봇, 또봇 등의 아동용 메카닉물, 뽀로로 등등), 캐릭터의 수도 다양하지 않다. 이미 다 말라비틀어진 땅덩어리에서 물 한방울 찾겠다고 오만 지랄 다 떠는것같다.
SdToWN 2016-07-20 20:51:51
한국형 뭐시기 해서 성공한걸 본 적이 없다. 뽀로로GO같이 뭔가 나온다는 기사를 봤는데 혹시나가 역시나 대세따라 밑도끝도없이 날로먹으려는거였다. 포켓몬에 비해 뽀로로는 역사가 짧아 과연 모든 유저들이 향수를 느끼고 공감을 살 수 있는지 의문이며, 캐릭터가 다양하지 않다.
정육대장 2016-07-20 20:46:58
한국은 별로일거같네요
팽돌이23 2016-07-20 10:42:18
흥행할꺼같네여